유머
철구 씨나인 페이백 폭로 은유화 공지 핵심 요약
위키뉴스 기자
입력

철구 씨나인 페이백 폭로 은유화 공지 핵심 요약

숲(SOOP) TV 스트리머 은유화님이 올린 공지글은 **'배신자 프레임에 대한 억울함 토로'**와 '
C9(철구) 및 멤버들에 대한 폭로', 그리고 **'은퇴 시사'**가 핵심입니다.
주요 내용을 4가지로 요약해 드립니다.
1. 약속 불이행 및 금전 피해
- 공동대표/2군 운영 제안: 철구가 과거 잘못을 빌미로 2025년 6월부터 '엑셀 공동대표' 및 '2군 운영'을 제안했습니다. 이를 믿고 사무실 계약 등 세팅을 마쳤으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, 현재 월세만 나가고 있습니다.
- 정산 미지급: 7개월 전 수익부터 현재까지 수억 원의 정산금을 받지 못했습니다. (이자 필요 없으니 원금 지급 및 세금 계산 똑바로 해달라고 요구)
2. 과거 '빨래질(페이백)' 사건 폭로
- 과거 대표(철구)와 큰손들이 모의한 "은플단과 큰손들 빨래질하자(페이백)" 발언 녹취와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
- 당시 실망해서 나가려 했으나, 크루에 대한 애정으로 팬들에게 사과하며 남았던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.
3. 독립(새 엑셀) 시도와 무산
- 멤버들이 돈을 못 버는 구조를 개선하고자 투명한 정산(멤버 70%)을 내걸고 새 엑셀 방송을 준비했습니다.
- 하지만 기존 크루 측의 견제(연락해서 겁주기, 민심 나락 협박 등)와 멤버들의 이중적인 태도에 정이 떨어져 계획을 전면 취소했습니다.
4. 결론: 은퇴 및 경고
- 더 이상 방송 미련이 없으며, 연애와 결혼 등 개인적인 삶(현생)을 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.
- 자신을 '배신자'로 몰거나 욕하지 말라고 경고하며, **"알고 있는 불법적인 내용이 많지만 피해를 우려해 참고 있으니 조용히 돈이나 갚으라"**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.
올려달라길래 올려줌
위키뉴스 기자
밴드
URL복사
